|
요코하마의 글로벌?컨셉 「블루 어스」. | | 요코하마는 향후, 새로운 컨셉 「블루 어스」를 세계에 전개합니다. 그것은 누구나가 그 아름다움을 인정하는, 「푸른 지구」를 이미지 한 말입니다. 지구를 지키는 것은 사람의 행동. 기술의 진화만으로 지구를 지킬 수 없습니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저연비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으면 그것은 지구를 지키는 힘으로도 될 것. 요코하마는 블루 어스에 저연비 타이어의 새로운 보급의 결의를 담았습니다. 제일탄이 블루 어스 AE-01입니다. |  | |
|
| | |  | 요코하마의 기술로 저연비를 실현. 신개발의 저연비 컨셉 | | 「그립 모드」와「회전 모드」로 고무의 발열을 컨트롤 하는 것은, 원래 요코하마의 기반기술. 한편 「그립 모드」를 레벨 업 시키는 열쇠가 된 것은 「오렌지 오일 배합」이었습니다. 그리고 블루 어스 AE-01에서는 한층 더 「회전 모드」에 있어서의 에너지 손실을 감소. 이것에 의해, 새로운 저연비 성능을 실현했습니다. | | |  |
|
| |
| |  | 나노 레벨의 브렌드 기술 신개발의 「나노브렌드고무」 |  | 요코하마의 새로운 기간 콤파운드 기술 「나노 브렌드 고무」를 채용. 저연비, 웨트, 내마모 3가지 성능의 「황금비」를 이끌어내어, 특성이 다른 소재의 화학반응을 컨트롤 하는 나노 레벨의 브렌드 기술입니다. 「블루 어스 AE-01」의 개발에 추가되었습니다 . |  |  |  |  | |
|
| |
| | | 트레드 패턴 개발에 있어서도 저연비 성능과 정숙성을 추구. |  | 저연비 성능의 향상을 목표로 해 개발된, 블루 언스 AE-01 전용 트레드 패턴. 에너지 손실을 감소함과 동시에 웨트 성능과 편마모 억제를 양립. 또 정숙성과 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다양한 독자 기술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  |  |  |  | 고무나 프로파일등 패턴 이외의 조건을 동일하게 한 비교 시뮬레이션을 구사하여 센터나 숄더부등에 국소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에너지 손실을 감소. 트레드 디자인도 높은 저연비 성능의 실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  |   |  | 귀에 거슬리는 소리인 노이즈를 억제하는, 5 피치 바리에이션 |  | 크기가 다른 5 종류의 피치(블록)를 음압 시뮬레이션에 근거해 배치. 주행시의 노이즈 주파수를 분산시켜, 귀에 거슬리는 소리 음역의 노이즈를 억제합니다. |  |  |  |  | 편마모성을 「가시화」해, 마모에 강한 트레드 패턴을 개발 |  | 제동시, 선회시라고 한 「그립」모드에서의 주행을 시뮬레이션 해, 각각의 마찰 에너지를 해석. 이것에 의해 편마모에 강한 트레드 패턴을 개발해, 충분한 긴 수명을 확보했습니다. |  |  |  |  |
|
| |
| |  | 프로파일의 국소적인 일그러짐을 억제해 에너지 손실를 감소 |  | 타이어의 프로파일에 대해도 철저하게 저연비를 추구했습니다. 블루 어스 AE-01은 에너지 손실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전용 프로파일을 신개발. 타이어가 회전할 때의 국소적인 「일그러짐」을 억제시킴으로써 저연비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또 쾌적성에도 배려하여 요코하마 독자적인 테크놀로지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
|  |  | 타이어 전체의 최적화와 경량화에 의해, 저연비 성능과 쾌적성을 추구. |  | 블루 지구 AE-01은 타이어 전체의 치밀한 최적화에 의해 전 사이즈에서 저연비 성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 에너지 손실의 감소를 시작으로 주행 성능의 향상, 연비의 향상등을 추구해 타이어를 경량화. 가벼운 타이어는 운동 에너지가 적으며 서스펜션의 움직임에도 추종 하기 쉽기 때문에 안정된 승차감에도 공헌합니다. |  |  | 「저연비 시뮬레이션」으로 전체적인 저연비 성능을 추구. |  | 블루 어스 AE-01의 개발에는 수많은 선진 테크놀로지를 투입했습니다. 독자적인 「저연비 시뮬레이션」으로 고무, 패턴, 프로파일에 있어서의 각각의 에너지 손실을 세세하게 검증해 타이어 전체로 최적화. 철저하게 저연비 성능을 추구했습니다. |  |  |
|
| |
| |   | 블루 어스 AE-01 성능 데이터 일람 |  | ●회전 저항값 비교품(BluEarth AE-01):7.3/DNA ECOS ES300:9.6<시험 방법>당사 실내 드럼 저항 시험기에 의한 회전 저항 계수(RRC)를 측정. <시험 조건>타이어 사이즈/175/65R14 82 S(AE-01) 175/65R14 82 S(ES300), 림 사이즈/14×5 J, 공기압/210 kPa, 부하 하중/3.73 kN, 속도/80km/h | | ●패턴 노이즈 비교품(BluEarth AE-01):57.0 dB(A)/DNA ECOS ES300:57.4 dB(A)<시험 방법>테스트 코스 내주 회로 주행시의 차내음을 측정<시험 조건>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 주회로, 노면/아스팔트, 마이크 위치/운전석 조수석측귀위치, 속도/40 km/h, 타이어 사이즈/175/65R14 82 S(AE-01) 175/65R14 82 S(ES300), 림 사이즈/14×5 J, 공기압/F:230kPa/R:220 kPa, 차량/피트 1.5 04 모델, 배기량/1500 cc, 구동 방식/전륜구동, 승차 인원수/2 |  | |  | | ●로드 노이즈 비교품(BluEarth AE-01):69.1 dB(A)/DNA ECOS ES300:69.4 dB(A)<시험 방법>테스트 코스내 로드 노이즈로 주행시의 차내음을 측정<시험 조건>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 특수로, 노면/아스팔트, 마이크 위치/운전석 조수석측귀위치, 속도/60 km/h, 타이어 사이즈/175/65R14 82 S(AE-01) 175/65R14 82 S(ES300), 림 사이즈/14×5 J, 공기압/F:230kPa/R:220 kPa, 차량/피트 1.5 04 모델, 배기량/1500 cc, 구동 방식/전륜구동, 승차 인원수/2명 | | ●드라이 제동 비교품(BluEarth AE-01):43.9m/DNA ECOS ES300:44.3m<시험 방법>GPS부 계측기 장착에 의한 브레이크 시험. 제동 거리를 각각 5회 계측 해, 최대, 최소를 제외한 3회의 평균치를 산출. <시험 조건>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 노면/아스팔트, 제동 속도/100 km/h, 타이어 사이즈/175/65R14 82 S(AE-01) 175/65R14 82 S(ES300), 림 사이즈/14×51/2 J, 공기압/F:220kPa/R:200 kPa, 차량/데미오SPORT , 배기량/1500 cc, 구동 방식/전륜구동, 승차 인원수/2명, ABS/작동 |  | |  | | ●웨트 제동 비교품(BluEarth AE-01):48.1m/DNA ECOS ES300:47.5m<시험 방법>GPS부 계측기 장착에 의한 브레이크 시험. 제동 거리를 각각 5회 계측 해, 최대, 최소를 제외한 3회의 평균치를 산출. <시험 조건>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 노면/아스팔트, 제동 속도/100 km/h, 수심/1~2 mm, 타이어 사이즈/175/65R14 82 S(AE-01) 175/65R14 82 S(ES300), 림 사이즈/14×51/2 J, 공기압/F:220kPa/R:200 kPa, 차량/데미오SPORT , 배기량/1500 cc, 구동 방식/전륜구동, 승차 인원수/2명, ABS/작동 | | ●웨트 조정안전성(랩 타임) 비교품(BluEarth AE-01):42.67sec. /DNA ECOS ES300:43.47sec. <시험 방법>테스트 코스내 웨트저μ핸들링로를 주행해 랩 타임을 계측. 랩 타임을 각각 8회 계측 해, 최대, 최소를 제외한 6회의 평균치를 산출. <시험 조건>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내 웨트저μ핸들링로, 노면/아스팔트, 수심/2~3 mm, 타이어 사이즈/175/65R14 82 S(AE-01) 175/65R14 82 S(ES300), 림 사이즈/14×5 J, 공기압/F:230kPa/R:220 kPa, 차량/피트 1.5 04 모델, 배기량/1500 cc, 구동 방식/전륜구동, 승차 인원수/2명 |  | |  | ●차 밖 통과 소음<시험 방법>당사 테스트 코스에서 ISO로를 주행했을 때의 차 밖 소음을 계측. <시험 조건>타이어 사이즈 175/65R14 82S(ES300?AE01), 림 사이즈 14 x5J, 공기압:250 kPa, 하중:4.66 kN, 차량:피트(DBA-GD4, 1500cc, 전륜구동), 속도:80km/h<시험 결과>ES300 「72.3 dB」, AE01 「71.2 dB」※타이어의 표시에 관한 공정 경쟁 규약에 정해진 시험 방법으로 시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데이터는 일본 타이어 공정 거래 협의회에 보내 있습니다. 시험 결과는 어디까지나 테스트치이며, 운전의 방법에 따라서는 다릅니다 | | |  |
|
|
|
|
|
|
|